U형탈모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라이온스 조회 6회 작성일 2020-12-02 14:21:55 댓글 0

본문

탈모예방 돈 안 들이고 모발 풍성해지는 방법 공개! 탈모원인과 M자 원형탈모 대처방법 [돈건통]-Dr. Peter Kim 김찬우-

본원에서 상담원하신다면

네이버 http://talk.naver.com/WCCUDB

카카오 http://pf.kakao.com/_PzWuxd

본원 홈피가 궁금하시다면

http://www.efilface.com

탈모 예방 돈 안 들이고 모발 풍성해지는 방법 공개! 탈모 포기 하지 마세요! 탈모가 되는 원인과 유형별 대처방법을 통찰의학으로 알아봐요.

1) 탈모의 개념은 모발 조직에 여러가지 이유로 혈액 공급이 잘 안되면 발생하게 된다.

2) 인간은 직립보행을 함으로써 머리로 가는 혈류가 점점 떨어지게 된다. 그래서 인간은 자라면서 사지로 가는 혈류가 많아지게 되고 더욱더 머리로 가는 혈류가 떨어져 탈모가 생기게 된다.

3) 유전적 탈모는 생활 습관과 깊은 연관이 있다. 머리로 가는 혈관이 가늘어 지는 습관이 대를 이어 갈 경우 혈관이 작게 태어나게 되어 일찍 탈모가 발생 할 수 있다.

4) 자연스럽게 노화가 되면 탈모가 발생하기도 하고 혈관에 콜레스테롤이 많다면 두피에 혈액량이 적게 올라가서 탈모가 발생하기도 한다. 또 스트레스 때문에 교감신경이 활성화 되면 혈관이 수축되어 혈액량이 떨어져 탈모가 발생 할 수 있다.

5)돈 안들이고 탈모 예방하는 방법(혈액 순환)
-첫 번째. 운동을 해서 혈관의 찌꺼기를 제거하자. (팔굽혀 펴기, 횡경근 당기기, 이 꽉 깨물기, 이마 눌러주기 헤드뱅잉등)
-두 번째. 콜레스테롤이 많은 지방음식 섭취를 줄여 혈관을 건강하게 하자.
-세 번째. 고개를 앞으로 숙이지 말고 바로 세워서 바른 자세를 가지자.
-네 번째. 저녁에 머리를 감자. 머리를 감을 때는 고개를 숙여서 감는 자세가 좋다.
-다섯 번째. 오후 10시 이후 반드시 잠을 청하자.
-여섯 번째. 머리감을 때 화학제 샴푸 사용을 자제하고 두피 마사지를 해주자.
-일곱 번째. 두피에 혈액을 공급하는 가장 좋은 방법인 절을 하루에 200번 정도 하자.
-여덟 번째. 아침 저녁 빗으로 두피 마사지를 해주자.
-아홉 번째. 아침에 약 5분 정도 고양이 걸음을 하자.

#탈모예방 #혈액순환 #돈건통 #탈모원인 #탈모방지 #탈모예방법 #M자탈모 #원형탈모 #식습관 #발모 #머리카락굵어지는법

탈모 [건강플러스]

점점 넓어지는 이마와 휑한 정수리, 샴푸 후 배수구에 쌓인 머리카락을 보고 ‘혹시 나도 탈모가 아닐까?’ 걱정이신가요?

정상인의 머리카락 수는 총 10만 개 정도.
보통 하루 평균 80~100여 개의 머리카락이 빠지고 비슷한 개수의 머리카락이 새로 나 전체 머리카락의 개수는 일정하게 유지됩니다.
그런데 빠지는 머리카락이 새로 나는 머리카락보다 많거나, 두피가 드러날 정도로 모발이 빠진 경우, 정상적으로 모발이 있어야 할 부위에 없는 경우 탈모를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피부과 문익준 교수 인터뷰]
보통 대머리라고 하는 안드로겐성 탈모증은 우리나라 50세 이상 남성의 약 25%에서 발생하는 흔한 탈모의 형태입니다.
남성 호르몬인 안드로겐과 유전적인 이유로 발생하게 되는데, 보통 20대 후반 또는 30대부터 앞머리의 양측과 정수리에서부터 탈모가 시작돼 결국 옆머리와 뒷머리만 남는 것이 보통입니다.
여성형 탈모증의 경우에는 모발이 전체적으로 얇아지고 가르마가 벌어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남성형 탈모처럼 완전하게 탈모를 일으키거나 헤어라인이 올라가서 이마가 넓어지는 경우는 흔치 않습니다.

탈모의 치료법에는 약물치료와 수술이 있습니다.
탈모 초기부터 중기까지는 바르는 약과 먹는 약으로 치료하게 됩니다. 이런 약물치료는 앞머리보다는 정수리 쪽 탈모 치료에 보다 효과적인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보통 바르는 약은 여성형 탈모에, 먹는 약은 남성형 탈모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졌지만 탈모의 양상과 부작용 등을 고려하여 의사와 상담 후 본인에게 맞는 적절한 약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약물치료를 중단하면 다시 탈모가 진행되기 때문에 수개월 이상 꾸준히 치료해야 효과가 있습니다

[피부과 문익준 교수 인터뷰]
먹는 탈모약은 그 안정성이 오랜기간동안 입증되어 왔습니다. 그러나 남성호르몬을 일부 억제하는 약으로서 남성의 성기능 관련 부작용이 드물게 보고되는데, 이는 아마도 심리적인 요인이 크게 작용할 것으로 생각되어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중요한 주의사항으로는 먹는 탈모약이 태아 기형을 유발하기 때문에 임산부 및 가임기 여성분들은 이 약에 노출이 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먹고 바르는 탈모약으로 탈모의 진행을 막고 일부 머리가 다시 자라는 것을 기대할 수 있지만 탈모가 상당히 진행된 경우에는 약물치료에 부가적으로 모발 이식술 등을 시행하는 것이 우수한 미용적 결과물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탈모 치료만큼 중요한 것이 예방과 관리일 텐데요.
두피를 항상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이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머리를 감을 때 두피를 손가락 끝의 지문으로 문질러 부드럽게 마사지해 주고, 머리를 감은 후에는 잘 말려 주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카락이 눈에 띄게 많이 빠지거나, 이전보다 가늘어졌다면 빠른 시일 내에 피부과 전문의에게 상담 받으세요. 탈모의 유형을 확인하고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0년 더 젊어 보이는 비결, 탈모 예방과 치료에서 찾아보세요.

피부과 전문의가 알려주는 '내가 여성형 탈모??'(feat. 휴지기탈모)

#탈모 #여성형탈모 #휴지기탈모

안녕하세요 피부과 전문의 이지스킨TV 입니다!
오늘은 여성형탈모를 주제로 영상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여성형 탈모의 양상은 어떻게 나타나는지, 그리고 빠르게 진행되는 탈모인 휴지기 탈모는 어떤 것인지,
마지막 순서로 여성형 탈모의 치료까지 다루었습니다.

... 

#U형탈모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67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ifre.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