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장문화와중국내수시장공략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맨클럽 조회 10회 작성일 2021-01-21 12:41:43 댓글 0

본문

[키타씨의 무역강의실] 중국 온라인시장 진출 사례( RED 브랜드관 매출 및 마케팅 현황 타오바오 유통마케팅 현황 및 계획) 181129_글로벌 온라인 마케팅 컨퍼런스

글로벌 온라인 마케팅에 필요한 모든 것! 키타씨가 알려드립니다.
국내 기업들의 성공적인 글로벌 온라인 마케팅을 위해 진행한 ‘무역의 날 기념 글로벌 온라인 마케팅 컨퍼런스’

한국무역협회는 매년 30%이상 고속 성장하고 있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국가별
(북미, 중화권,동남아,일본) 및 플랫폼별 (아마존, 타오바오, 쇼피 등)로 기업의 실제 경험을
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특정 플랫폼이나 서비스 제공사가 아닌 실제 중소 Seller의 사례 및 생생한 마케팅 노하우 위주로 구성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었습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에이프릴스킨, 메디큐브,글램디,포멘트 등을 런칭한 뷰티브랜드 APR의 박성락 팀장님이 말씀하시는 중국 온라인 시장 진출 전략에 대해 알아봅니다.

중국시장은 오래전부터 많은 기업들이 진출을 하고자 하는 시장인 만큼,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0:25 APR 기업 소개
1:33 중국 유통 프로세스 소개
2:00 마케팅과 유통이 혼재되어있는 중국 시장
2:54 메디큐브의 중국 플랫폼 활용 사례 (차오홍슈)
4:10 중국 시장의 도매 유통 단계 (타오바오, 위챗상)
4:30 메디큐브의 타오바오 활용 사례
5:00 중국의 왕홍을 활용한 마케팅 진행
5:43 중국 시장의 정착화 단계, 플랫폼들이 제품과 함께 플레이 하는 단게 (제휴)
7:36 중국 시장의 일반 무역단계, 오프라인을 포함한 내수시장
9:05 월별 캠페인 내용 요약
10:13 프로모션 및 이벤트
11:00 Wechat (위챗) 슈퍼 인플루언서 연계 포스팅 마케팅
11:26 인플루언서 연계 이후 전환 추이 비교
12:51 타오바오 유통마케팅 현황 및 계획
13:00 중국 유통 시장 구조의 변화
13:06 타오바오 대표 왕홍-기초제품
13:50 타오바오 대표 왕홍 리스트
14:00 메디큐브 RED 월별 매출 및 타오바오 교역/UV지수
14:46 메디큐브 타오바오 9월-12월 목표매출
15:10 맺음말

더 자세한 내용은 한국무역협회 (KITA) 온라인 세미나에서 발표 자료와 함께 확인 할 수 있
습니다.

한국무역협회 (KITA) 온라인 세미나 바로가기: http://tv.kita.net/seminar/685
한국무역협회 (KITA)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kita.net/
한국무역협회 (KITA) 페이스북 바로가기: https://www.facebook.com/KITA.fb/

해외시장 비즈니스 전략 세미나 (4)중국 내수진출을 위한 上海 플랫폼 전략

2015.05.14
주요 해외시장별 비즈니스 전략 세미나
(4)중국 내수진출을 위한 上海 플랫폼 전략
- 송형근 상해 지부장

한국무역협회(회장 김인호)는 5월 14일(목) 오후 삼성동 트레이드타워에서 주요 해외시장 비즈니스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업계대표 등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세미나는 수출에 관심이 있지만 해외시장 정보가 부족해 어려움을 겪는 무역업체들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무역협회 해외지부장 7인이 직접 연사로 나서 시장별 ▲최근 경제·무역 동향과 이슈 ▲우리 기업의 유망 품목 ▲사례를 통한 생생한 현지 진출 노하우 등을 제시했다. 미국(워싱턴·뉴욕), 중국(북경·상해), 일본(동경), 베트남(호치민), 인도(뉴델리) 지부장이 현지에서 직접 보고 들은 정보를 나누고 업체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기회가 됐다.

[한국무역협회] 한중 FTA 중소기업 활용 워크숍 (5) 중국 유망 내수시장 및 진출사례

2015.3.11

[통상산업포럼 한-중 FTA 중소기업 활용 워크숍]
(5) 중국 유망 내수시장 및 진출사례
- 박승찬 중국경영연구소 소장

한·중 경제협력의 새 장을 열 한·중 FTA가 이제 발효만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이에 그간 업계의 의견을 수렴하여 협상단에 전달해 온 통상산업포럼에서는 우리 기업의 중국 시장 진출확대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통상산업포럼 한-중 FTA 중소기업 활용 워크숍"를 개최하였습니다.

... 

#중국시장문화와중국내수시장공략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125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ifre.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